홈페이지 제작시 고려사항 > Production Guide

본문 바로가기

Production Guide

홈페이지 제작시 고려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DPC 댓글 0건 조회 189회 작성일 18-11-05 16:21

본문

홈페이지 이제 어느분야.. 어느업종이건 필요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업체는 하나지만 홈페이지는 여러개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홈페이지 하나가 곧 회사이며, 간판이고, 그리고 명함입니다.
홈페이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맹점이 있습니다.
그냥 있으면 돼지... 하지만 그럴꺼면 굳이 왜 만드시는지.. 참..차라리 없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만드실꺼면 제대로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1. 홈페이지의 목적성
우선 홈페이지를 만드는 이유가 가장 중요합니다.
홍보성인지, 혹은 이미지 제고를 위함인지, 혹은 정보전달인지, 아니면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와 주문등...
가장 먼저 홈페이지를 만드는 이유를 확실히 하시고 나서 중요한건 차별화입니다.
 
2. 동종업계 홈페이지 분석
어디서나 볼수 있는 홈페이지.. 솔직히 말해서 동종업계의 홈페이지보다는 좋아야 하지 않을까요?
홈페이지 만들어서 한두달 쓰실건 아닐껍니다.
최소 2~3년 길게는 5년정도는 사용하실 예정일꺼라 생각합니다.
만약 여건이 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최소한 동종업계정도 이상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철저한 동종업계 홈페이지의 분석이 필요합니다.
 
3. 디자인
요즘 사람들.. 물론 저를 포함해서요.... 무언가를 찾습니다. 
그런데 한홈페이지 보고 이거다 해서 결정하는 사람 없습니다. 
대부분 3~5개 정도.. 혹은 10개이상의 홈페이지를 보고 나서 결정됩니다.
그러기에 하나하나 다 보는것이 아니라 느낌 혹은 이미지를 봅니다 그리고 이것저것 보다가 나갑니다.
그리고 다 본다음 그중에 맘에 들었던데를 다시 가보는겁니다.
그러므로 첫인상 즉 메인 페이지의 디자인이 중요하게 된것이지요.
실제로 업체에 맡길경우 이 메인페이지의 가격이 전체가격의 절반정도을 차지합니다.
 
4. 차별화
하지만 그냥 보기만 좋다고 좋은 홈페이지도 아닙니다.
그러기에 차별화된 기획이 필요합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수 있는 먼가가 필요합니다.
이 먼가는 업계마다 틀리지요. ^^
또한 단순히 방문한 사람들이 보고 끝나지 않고, 문의 혹은 연락을 해야합니다.
1,000명이 봤다고 가정했을때. 이중에 고객이 될수 있는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아니 이중에 문의할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이확률을 높일수 있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이 아이템이 바로 차별화이구요.
 
홈페이지란 것은 자동차와 매우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몇년동안 쓰실 차를 고르실때어떻게 하시나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표자 : 이동선 | 사업자등록번호 : 416-02-95216
서울제작센터 : (우 04521)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40
전남제작센터 : (우 58003) 전남 순천시 율산3길 70 1층
비디오물제작업 등록 21호| 방송영상독립제작 등록사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영주
copyright ⓒ 2018 D&P CONTENTS GRUP. All Rights Reserved.
T. [서울] 070-4739-4008
T. [전남] 061-792-9560
F. 02-2179-9211
E. cip8519@empas.com